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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의 변화

2024년 올해 메타버스 분야의 최신 동향과 미래를 예상해 봅니다. 메타버스의 성장 메타버스 관련 시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눈덩이처럼 커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 (SA)는 2025년 기준 메타버스 시장 규모를 현재의 6배 이상인 2,800억 달러 규모로 전망했습니다. 프라이스 워터하우스 쿠퍼스 (PwC)가 전망한 확장현실 (XR)의 글로벌 파급효과는 2025년 기준 관련 520조 원 (4,76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활용 VR 기술 뿐만 아니라 AI, 5G, 클라우드 등의 범용기술과 결합하여 새로운 서비스 시장을 형성하는 중입니다. 특히, 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치중되어 있던 서비스가 코로나 19 이후 비즈니스의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메타버스..

Metaverse 2024.01.30

컴퓨터의 역사

Computer_컴퓨터의 역사 지금 이 환경은 컴퓨터라는 인류의 산물로 하여금 이루어 졌고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외계인이 가져다 준 것도 아닌 인간이 역사 속에서 만든 진짜 산물이죠~. 모니터를 보고 게시물에 이런 잡다한 글들을 적는 모습 조차 길게는 100년 정도 전에는 상상도 못할 일이었습니다. 그 고마움으로 잠시 더듬어 봅니다. 컴퓨터의 역사는 크게 5개의 시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론 계산기를 포함하면 좀 더 오래된 역사를 말해야 하는데 1623년의 독일학자 빌헬름 시카르트가 기계식 계산기를 발명 후 많은 발전들을 겸해 왔다. 1. 기계식 컴퓨터 시대 (1820~1940년) 기계식 컴퓨터는 기계 부품으로 이루어진 컴퓨터로, 19세기부터 20세기 초반까지 사용되었습니다. 최초의 기계식 컴퓨터는..

Computer & Life 2024.01.30